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텔

루카831 강남 오피스텔 분양 정보

728x90

 

서울의 1인 가구원수는 갈수록 빠르게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소형평형대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에 실거주와 투자로써 큰 인기를 유치하고 있지만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현장은 서울에서도 가장 핫한 강남의 중심지에 신축되는 루카831로 역삼동의 새로운 하이엔드 주거지로 지금까지 느껴볼 수 없었던 인프라와 압도적 스케일을 누려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 2015~2018년까지는 약 6만 2천 세대였지만 최근 6만 6천 세대까지 증가함에 따라 소형 오피스텔의 매매가격이 가파르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나 강남구는 오피스 상권의 비율이 높기에 그에 따른 잠재 수요층이 매우 높으며, 1인가구층이 빠른 추세로 증가하고 있어 루카831의 투자성은 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부촌인 강남구는 여유 있는 젊은 층과 1인가구층의 세대가 밀집되어 있으며 지역 발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기에 향후 시세 차익까지 노려볼 수가 있습니다. 당사는 업무의 중심 단지 일대인 역삼동 831-11번지 외 5필지로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입점됩니다. 총 337실로 총 8가지의 다채로운 평형대와 타입으로 구성이 되오니 이 부분은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멀리서 바라보면 'ㄴ'자의 모양으로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가 특징이며 인근 5,117세대의 대단지 프리미엄과 주거 단지와 강남의 중심업무지구인 GBD의 중심에 위치합니다. 최근 강화된 부동산 규제로 인하여 세금에 대한 부담이 적고, 임대수입과 시세적 차익을 함께 섭렵할 수 있는 오피스텔의 투자수요가 늘어났고, 최근 가장 큰 호재로 손꼽히는 롯데칠성 물류창고 부지 일대가 특별계획 구역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거기에 역삼동은 최근 10년간 개별공시지가가 126%의 가파를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강남 대로변 마지막 대단지급 하이엔드 오피스텔이라는 희소성을 품고 있습니다. 입주시기쯤에는 지금껏 공급된 상품 중 가장 큰 폭으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루카831의 건물 외관을 살펴보면 창문의 아치가 주는 클래식한 느낌과 클래식 럭셔리를 모토로 꾸며진 실내는, 고급 호텔의 숙박과 같은 기분까지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거실과 침실을 확장한 광폭 설계가 특징이며 7.3M의 거실 전면의 모습을 살펴보면 소형 오피스텔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특화 설계가 돋보입니다.

 

 

우수한 설계실적을 보유한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만큼 전국 곳곳의 현장들을 성공적인 실적과 적은 공실률로 이번 사업지 역시 새로운 강남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게 될 예정입니다. 업무시설에 밀집되어 직주근접의 조건까지 갖추어 주거의 선호도를 높였고, 다수의 교통수단을 통한 이동성까지 우수한 입지를 자랑합니다.

 

 

지하 7층~지상 29층의 압도적인 스케일과 전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하면서 소음과 진동 등의 피해를 최소화시켰으며 3층에 위치한 옥상정원과 거실에서 보이는 시티뷰, 리버뷰, 숲뷰의 프리미엄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전 세대 15평(전용면적) 이상의 평면설계를 선보인 루카831은 넓은 마스터룸과 윈도 시트 및 드레스룸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일반 오피스텔의 공간에서는 접할 수 없는 2.9m의 높은 천장고와 엘마, LEA 이탈리아 타일, KOHLER,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브랜드인 GESSI, BARAZZA와 이태리 가전 브랜드로 유명한 SMEG, 이태리 조명 브랜드 ARTEMIDE 등 품격 높은 인테리어와 가전제품을 모든 입주민들께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특히나, 주거공간을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로 적용되는 건 교통 환경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지와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역사까지의 거리는 도보 3분 내외이며, 버스정류장들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신다면 경부고속도로의 진출입이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구축하고 있고, 2호선을 통하여 3정거장을 이동하면 삼성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업이 진행 중인 삼성역에는 GTX-A 노선과 C 노선 및 위례신사선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복합환승센터가 완공된다면 더욱 편리해진 교통망을 이용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교통개발로 인한 기대감은 크게 상승될 예정이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개발 등으로 인하여 입지적 위상이 더욱 높아진다면 시세차익뿐만이 아니라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려볼 수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큽니다.

 

 

또한 루카831은 우수한 생활권을 자랑합니다. 인근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극장과 서점, 예술의전당 등 높은 수준의 문화생활을 위한 환경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삼성병원과 세브란스 병원 등 대형병원이 인접합니다.

 

 

우수한 입지에 양질의 인프라를 형성하고 있는 사업지는 다양한 녹지시설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주거 선호도가 점차적으로 높아지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인근 도곡근린공원과 말죽거리 및 서리풀공원 등 다양한 그린 인프라를 즐겨볼 수가 있기에 하이엔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최상의 입지를 다시 한번 더 상기시켜볼 수가 있습니다.

 

 

빠르게 상승 중인 고소득층과 1인가구층을 위한 루카831은 직주근접성을 높인 주거공간으로 권역 내 잠재 수요층을 확보하기에 별다른 어려움이 없어 보이는 입지입니다. 다양한 개발 호재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보시길 바랍니다.

 

 

역삼동 하이엔드 오피스텔 '루카831' 관심

  • 해당지역 10년간 공시지가 2.3배 상승… 희소성·가격 경쟁력 갖춰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1-11 일원에 짓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루카831'을 분양 중이다. 지하 7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0~71㎡ 총 337실 규모로 조성된다. 서울 강남권에서 공급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로 랜드마크급 스케일을 자랑한다.

'루카831'은 고급 주거시설과 상업·업무시설이 밀집해 강남권에서도 중심이라 부를 만한 입지에 들어선다. 우성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지하철 신분당선과 2호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약 도보 5분 거리다. 신분당선은 신사까지 연결하는 연장선 1단계 구간이 지난 5월 개통했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따라 서북부 연장 사업이 추진중이다. 또 강남대로, 테헤란로, 서초대로 등 강남권 주요 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 주요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쇼핑 시설은 물론 국립도서관과 예술의전당 등 문화 시설도 풍부하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지가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서초구의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따르면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을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구간(한남IC~양재IC) 약 6.4㎞를 지하화하는 사업도 계획 중이다. 인근의 서리풀공원 인근 옛 정보사 부지는 미래형 업무, 문화, 관광 복합단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양재동 일대에 4차 산업혁명 및 AI 산업의 글로벌 혁신 거점인 '양재AI혁신지구'도 계획 중이다.

올해 1월 기준 루카831(서울 강남구 역삼동 831-11번지)의 개별공시지가는 1㎡당 5,662만원으로 2012년 1월(2,400만원)대비 10년간 약 2.3배(136%)가 상승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역 일대 개발호재로 이 일대 땅값이 더욱 오를 것으로 기대하면서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며 "고급 주거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것은 물론 가격 경쟁력도 갖춰 시세차익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했다.

강남에서 분양하는 신축오피스텔 분양가가 연일 오르고 있는 만큼 가격경쟁력도 높다. ' 비슷한 입지의 '갤러리832'는 3.3㎡당 1억4000만원대이고, 최근 강남구 삼성동에서 분양한 '아티드'과 청담동 '레이어 청담'의 3.3㎡ 분양가는 약 1억5000만~2억원대에 이른다.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강남권 공시지가가 급등하고 있고, 역삼, 청담, 논현동 등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은 부지는 한정적인 만큼 부동산업계에서는 앞으로 하이엔드 오피스텔 공급 감소에 따른 희소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강남구에서 분양을 했거나 분양을 앞둔 오피스텔은 385실로 지난해(1,095실) 물량의 반도 못미친다. 특히 역삼, 청담, 논현의 올해 분양이 220실뿐이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하며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아래 대표번호로 분양가 및 잔여호실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미지 클릭시 모델하우스로 전화 연결 가능합니다

 

 

728x90